안녕하세요 ! ! 오픈마켓 3년째 운영중인 새내기 입니다! 왠지 광고 궁금해하실거같아서!1
봉봉
안녕하세요 ㅋ저도 경력은 얼마 안됬지만 처음 시작해보시려는 분과힘들어 하시는 분들을 보며 ㅠㅠ같이 판매하고 있는 판매자로써몇글자 끄적여 보려고 합니다저도 제 말주변이 서툰거 알고 말이 뒤죽박죽 인거 아니까 ㅋㅋ읽으 실때 주의해주세요 ㅋㅋㅋ
일단! 광고 ! 제일문제이지요 ㅋㅋ하 어디부터 말씀을 드려야 하나 .. . .
일단 제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광고부터 말씀드릴게요저는 하루 카테고리 중분류 소분류 입찰 다 보구요키워드 한 10개 입찰 봅니다그리고 오픈마켓의 죄악인....스마트클릭 그래요 진행해요 ㅠㅠ울며겨자먹기로 하도 전화도 오고저거 생기고 나서 플러스상품이랑 카테고리가 너무 죽은거같아서 . .하 저거 생기고 내 주머니의 돈들이 다 떨어진듯. . 일단 이게 중요 한게 아니고현재 저런식으로 광고 진행하고있고하루에 광고비 토탈 5~20 만원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중을 옥션 1 11번가 4 g마켓 4 샵엔 1이런식으로 비중을 두고있고 이유는 각오픈마켓 마다 고객연령층이 다르다는거죠 !제가 판매하는 상품은 20~ 30 ~40대 여성이 많은 상품군이라당연히 20~30~40대가 많은 지마켓과 11번가에 투자를 많이 하는것이고 !판매하시는 분들이시고 벤츠를 끌고싶어하시는 분들이시라면이정도 기본정보는 아시리라 믿습니다!!
저 위에 말씀드리는 고객층이 진짜 중요하거든요그리고 중요한게 상위노출이란거죠진짜 오픈마켓에서 살줄 아는 사람들은 판매인기 순위라던지 낮은가격이라던지오픈마켓에 특성을 잘 살려서 구매를 합니다하지만 이런 고객이 몇이나 될까요 안타깝게도 제가 별로 안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그리고 오픈마켓은 동일 상품이 엄청 올라옵니다그래서 또한 상위 노출이 중요한것이구요
울며겨자먹기로 하지마시고이거투자해보자 저거 투자해보자 어 이거 좋네 이거는 계속 해야지아 이거 별로네 이거말고 다른거 해봐야지 이런식으로 진행을 하셔서좋은것만 골라 내는 겁니다 계속 계속저도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매출나오는 광고랑 매출이 안나오는 광고랑매출나오는 카테고리랑 매출 안나오는 카테고리랑 이런거는 어느정도 정리를 하고 광고 입찰을 보는중이구요아무리 광고를 해도 효과가 없으시다면상품페이지를 한번 바꿔보세요 저도 아이쇼핑을 하다보면 썸네일 이미지가 이쁘고 가격이 이뻐서 들어가게 됩니다하지만 막상 들어갔을때 보면 아 구리다 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나올때가 있습니다그만큼 저희는 옆에서 설명해주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판매라어느정도 상품페이지의 퀄리티라던지 이미지라던지 되게 중요 하다고 생각해요누가 봐도 아 여기는 가격도 저렴한데 고급스러워보이네이런 이유가 다 사진퀄리티랑 배경 색이거든요그래요 아무튼 경쟁업체 비교해가면서 동일업계 판매 일위 하시는 상품페이지라던지무조건 따라하세요 다 따라하는건 아닙니다따라하긴따라하되 조금의 차이는 두세요잘팔리는 데는 잘팔리는 이유가 있는겁니다
바깟는데도 별료 효과가 없다 광고를 변경해보세요카테고리만 하셨으면 키워드를 한번 해보시고키워드를 했었으면 카테고리를 그리고 동시에도 한번이런식으로 계속 수정하면서 좋은걸찾아 가야 합니다근데도 안팔린다하 답이없죠 ??ㅋㅋ마지막으론 상품을 한번 바꿔보세요우리 판매자님들이 제일 못하는거지요 ?ㅋㅋ 상품바꾸는거저도 솔직히 아직까지 제 상품이 제일 좋아보이고 이뻐보이거든요??ㅋ근데 나만그런건거에요 냉정해지세요
저렇게 위에 말씀드린 상세페이지 광고 변경 다 했는데도 안되면진짜 상품이 구린겁니다 .. .냉정해지셔야되요 저도 말처럼 잘안되는데진짜 판단을 잘하셔야 되요 이게 안되면 저거로 저게 안되면 그거로이런식으로 빨리빨리 순환을 시켜줘야 합니다이게 안되시면 발전이없으세요 . .저도 이것때매 한 일년은 허탕만쳣드랫죠 ㅋ아무튼 이렇게 계속 바꿔주시고 잘나오게 하시면되요
그리고 후기 관리도 자주자주 해주시고후기 이벤트도 많이 해주세요오픈마켓은 후기가 많아야 구매전환이 잘되고구매자들은 그걸 보고 사기 때문에후기를 잘 이용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광고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분명히 판매하시는 상품에 맞는 광고가 있을겁니다저같은 경우에도 키워드 카테고리 동시에 하고있지만실질적으로 유입되는건 카테고리에서 많이 유입이 되는 편이구요그래서 카테고리 입찰은 꾸준하게 보는거구요기존 ESM만 쓰시는 분들도 참고하세요 스마트클릭이라고 솔직히 저도 들어오고나서반대도 많이 했고 안좋게만 생각했구요 아직도 안좋게 생각하긴 하는데어쩌겟어요 이미 생겨났고 2년뒤에 계약 끝이고계약이 끝나도 없어질지 안없어질지 모르는데그래서 결론내린게 이왕하는거 해보자 하고 스마트클릭도 하고있는데스마트클릭도 유용하게 쓰면 괜찮다고 생각을 많이 햇습니다세부키워드의 힘이 좀 좋은거같거든요!대부분ESM 에서 플러스상품 파워상품 입찰보시는 분들보면대표키워드에만 집중을 하고 계신데저는 스마트클릭 나오기 훨씬 전부터 세부키워드를 많이 썻엇거든요 ??하루에 300원나가는 꽁돈이긴 하지만그래도 어느정도 구매 전환도 나고 많이 깔아노면 깔아놀수록 그만큼 전환이 만이 되는거라서최대한 있는거 없는거 많이 깔아놓는 편입니다하지만 스마트클릭 생기고 이불편이 조금 사라졌죠 하루에 유입 1명됬던것도300원에 입찰을 보곤했엇는데 스마트클릭은 아무리 많이 깔아놔도 클릭이 안되면 돈을 안내니까지금 세부키워드만 3000개 정도를 깔아놓고 대표키워드도 진행을 하고있습니다 !진짜 대표키워드 가면 500원 1000원 하는거 많은데그런거는 그룹을 따로만들어서 제한을 걸어버렸어요일한도 얼마 이런식으로 그러면 세부키워드는 그대로 나가되 대표키워드는 제한 되면 안나가게 !아무튼 스마트클릭 이왕 생긴거 잘 활용해 보세요저도 처음에 진짜 하루에 10 콜 20 콜 왔던때는 진짜 전화끊기 바빳는데이왕 하는거 변화주자 하고 이상한 담당자한테 홀려서 시작은했지만 ㅋㅋㅋ전화자주해주고 관리해주는거같아서 ㅋㅋ 지금은 친해졌는데아무튼 이왕하시는거 건승하셔야 하니까이것저것 다 해보는게 제일 괜찮다고 생각해요 !플러스를 하던 카테고리를 하던 메인을 하던 !!! 1왕창 해보시고 느껴보세요그래야 답은 없지만 희망이 조금조금은 나온답니다
저희 셀러오션 오픈마켓 그룹에 힘들다 죽겟다 소리 안나오고와 대박났어요 이런글 많이 올라왔으면 좋겟습니다 ! !ㅜㅜ우리 오픈마켓 모두 힘내요 !아 그리고 혹시 ㅠㅠ 샵엔 잘하시는 분잇으시나요 ㅋㅋㅋ아 머가먼지 아직도 몰라서 지난주부터 시작은 했는데오래하신분ㅇ 있으시면 조언즘 해주세요 ㅠㅠ
건승하세요 !!!!!!!!!!!!!!!!!!!!!!!!!!!!!!!!!!!!!!!!!!!!!!!!!!!!!!!!!!!!!!!제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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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bySue
창업준비생인데 좋은정보 얻고갑니다. 감사요 대박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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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리슨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보통 키워드에 주력하는데 카테고리도 잘 살펴봐야 겠군요.
저도 벤츠 사고 싶은데 아직 뚜벅이네요.
벤츠 타는 그날을 위하여! -
한결
대분류보단 중분류 중분류 보단 소분류 이렇게가 훨씬 전환률이 차이가 나는거같긴한데
그만큼 유입자수가 줄어드니까 !
다해보고 나서 ! 매출 비례 광고비가 얼마나 나오는지 따져보아야하겟죠 ?
저는 순이익에 30 프로만 광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 -
타마
카테고리는 그럼 대체적으로 소분류 까지 가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대분류에서 광고 하는게 나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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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닝
좋은광고는 아직도 카테고리라고 봅니다! 파워상품 1등 할거아니면 입찰 안보는게 난거같고
플러스상품도 괜찮고 스마트클릭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클릭은 입찰가경쟁 심하면 안보는게 날거같고!
플러스상품이 대체적으로 괜찮네요 ! 어떤 품목하시는 진 모르겟지만!
상품마다 카테고리 유입량이 달라서 !
잘파악해보셔야할거같습니다! -
목소리
광고 많이 하시네용 어떤 품목 취급하시는건가용?? 저도 광고 이제 시작했는데 좋은광고 구좌는 어떤게 있을까요 키워드 말고는 카테고리나 이런건 안해봐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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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희
아니에요 ㅠㅠ 더 알려드리고싶은데 말주변이없어서 . . ㅋㅋ 궁금하신거있으시면 물어보세요
아는한에서 알려드릴게요! -
블1랙캣
좋은 정보네요,,저도 지금 시작해야 하는데 계속 첫 시작을 못 내딛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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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울녀
죄송해요ㅜㅜ말주변이없어서ㅜㅜ쓰다보니먼말인지도모르겟네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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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아라
좋은 정보 감사하게 잘 읽었습니다, 더 분발하겠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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